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부자

[리치맘 추천 도서] 돈은 너로부터다 - 월 1000만원 이상 벌고 싶으면 보세요.

by permonth500 2023. 9. 26.

돈은, 너로부터다 - 김종봉 / 제갈현열 지음

리치맘 그릿님께서 추천해서 읽어보게된 책이다. 정확히 말하면 주로 집안일을 하면서 오디오북으로 완독하였다. 6시간이 넘는 시간이었지만 틈틈히 일주일 안에 완독한 책이다.

오디오북으로 듣고 나니, 직접 책으로 사서 다시 읽어볼 생각이다. 그만큼 가치있는 책이 었고, 심도 있는 혜안이 담겨있었다. 또한 몰입도 있는 책이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담고 있는 깊이에 비해 소설의 형태로 매우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하고 있다는 점이 었다. 파인만 박사가 말하지 않았던가. 만약 어린아이도 이해할 만큼 쉽게 설명할 수 없다면 완벽히 이해한 것이 아니다라고. 그런 점에서 이 책의 저자는 한 평범한 개인이 어떻게 큰 부를 이루며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단계 한 단계 명확하고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들 성공한 사람의 결과만을 생각하지, 그 사람이 걸었던 길은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이라는 것이 아무런 대가 없이 오는 것도 아니고, 올바른 방향으로 지독하게 걸어가야지만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너무 많은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어서 나도 몇 차례 더 읽어볼 셈이다.

그래서 이 책의 핵심 내용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더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도 오디오북에서 청강했던 책의 기억을 더듬어 핵심내용을 적어본다.

 

1. 성공은 근접전이다

이 책에서 성공은 권투에서의 근접전과 같다고 한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분야에서건 당장 그 순간 상대방의 주먹과 나의 주먹만 생각할 정도의 거리에서 근접전을 치루는 것이 시작점이라고 한다. 멀리 떨어져 바라만 봐서는 어떠한 것도 제대로 알 수 없다. 이 자세가 갖추어져야 뭐든지 할 수 있는 시작점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 2. 시간은 금이다

시간은 금이라는 개념을 이해 해야지만 부의 근원을 알 수 있다. 처음에 주인공이 1000만원을 벌어보라는 미션이 주어졌을 때, 자신이 하던 세차를 하는 본업 이외에 대리 운전과 같은 것을 하며 추가 수익을 늘리려고 노력해 보았다. 그런데, 이것은 100~150만원의 추가 수익이 발생은 하지만 절대 1000만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못 되었다. 게다가 이로 인해 세차라는 본업에 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즉, 직장이던 알바이던 내 시간을 주면 수익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시간은 돈이다. 그럼 이 시간을 어떻게 좀 더 값진 금으로 바꿀 수 있을까?

3. 내 시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깎여나가는 금을 아까워 하지 마라

주인공은 월 1000만원의 수익을 벌어보기 위해 세차를 하는 본업을 마치고 알바를 해보았지만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우친다. 그리고 방법이 잘 못 되었다는 것을 직감한다. 그 때 선생님으로 불리우는 사람이 좀 더 올바른 방향을 알려준다.

 

시간은 금이다. 그러나 각 개인별 시간의 가치는 서로 다르다는 것이다. 어떤이는 1시간을 바치면 10만원을 벌고, 어떤이는 수백만원을 번다. 그 차이는 시간의 가치가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월 1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벌기 위해서는 자신의 시간 가치를 높혀야 한다.

 

이 때 유념해야 할 것은 시간의 가치를 세공할 때 깎여나가는 금을 아까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주인공의 경우 당장 알바를 그만 둠으로써 수입이 감소하였지만 그 시간에 자신의 가치를 세공하는 일, 즉 세차의 전문성을 높이는 일에 열중한다. 이는 후에 세차 직원에서 세차 전문가로 바뀌며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는데 밑걸음이 된다.

즉, 깎여 나가는 금을 아까워 하지 않고 시간의 가치를 세공한 결과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었다.

 

4. 시간의 가치를 세공하여 벌 수 있는 돈의 한계점은 월 1억이다

이렇게 시간의 가치를 세공해서 월 벌어들이는 돈이 월 1억이 넘어가면, 자신의 시간의 가치는 최고점에 다다를 만큼 세공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 때부터는 다른 사람의 시간을 써서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업의 확장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 단계에서 본인의 시간은 점점 더 없어지고 더 바빠진다고 한다. 그리고 이것이 한계에 이르르게 되면 위임의 형태로 넘어가야 한다.

 

5. 성공의 정점에 이르는 길은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이다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은 모든 영역에서의 확장을 경험하게 될 것이고, 이를 통해 부의 확장을 경험할 것이라고 한다. 그러고 보면 삼성이라는 회사도 전자제품을 만들어 팔지만 그 물건이 팔리는 이유도 그 브랜드를 신뢰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어떤 영역이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 것이 중요한데, 그 통로를 자신의 브랜드가 제공한다고 한다.

 

<리치맘 추천 도서 다른 글 보기>

1. [리치맘 추천 도서] 개미 5년, 세후 55억

2. [리치맘 추천 도서]  나는 하루 1시간 주식 투자로 연봉번다

댓글